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의왕시)
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왼쪽에서 6번쨰)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 한 해 동안 의왕시 청소년을 이끌어갈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 및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한 이날 위촉식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12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대표 당연직 14명 등 총 2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헀다.

이어 2019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안내 및 2020년 활동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김상돈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청소년들이 원하고 바라는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제안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행복을 누리며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의왕시 청소년의 활발한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상은 위원(갈뫼중 3학년)은 “우리들의 의견이 시의 정책에 반영된다고 하니, 우리 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정기회의를 통해 의왕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활동과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