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GTX-C 노선 공청회에 많은 사람이 자리했다.(사진=의왕시)
의왕시 GTX-C 노선 공청회에 많은 사람이 자리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건설사업의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주민공청회를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공청회는 김상돈 시장, 이소영 국회의원, 윤미경 시의장 및 시의원, 사회단체 회원, 관내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공주대학교 김동욱 교수의 주재로 국토교통부 담당사무관, 환경·설계부문 전문가 4명, 의왕시 주민대표 5명이 패널로 참석해 GTX-C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 토론했다.

윤미근 시의원, 김진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등 패널 5명은 공통된 목소리로 “국토부의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공공택지개발을 의왕역 인근에 하면서 광역교통개선대책인 GTX의 의왕역 정차는 검토되지 않아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의왕역 정차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참석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민들은 오는 9월 발표예정인 기본계획에 의왕역 정차가 반영되길 바라는 뜻을 한목소리로 말했다.

시민 의견을 청취한 박정란 국토부 사무관은 “시민여러분의 의견은 오는 9월 기본계획 수립과정에서 충분히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오늘 공청회는 많은 의왕시민들의 요청으로 마련된 소중한 자리이니 만큼, GTX-C 노선의 의왕역 정차라는 지역의 큰 숙제를 해결하고자 많은 시민분들께서 참석해주셨다”며 “국토부는 본사업의 당초 목적인 서민의 교통복지와 사업성 확보라는 큰 국익을 외면하지 말고, 의왕역 인근의 미래 발전을 위해 GTX-C 노선계획에 의왕역 정차가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