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28일 정책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염태영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28일 정책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기호2번 염태영 후보(수원시장)는 28일 오전 충남 아산 제일호텔에서 개최된 '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 지방분권국가 개헌안 등 시정 운영 경험을 토대한 국가균형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과 오세현(아산) · 김홍장(당진) · 황명선(논산) · 문정우(금산) · 박정현(부여) · 김정섭(공주) · 김돈곤(청양) 군수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염 후보는 토론회에 참가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방분권국가개헌안 등 시정 운영 경험을 토대한 국가균형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같은 날 오전 염 후보는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초의원 및 대의원들과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된 행정수도 이전 및 그린 뉴딜정책 등 후보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내놓았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재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겸하고 있으며,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