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 국회의원 간담회에서 염태영 후보와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이재명 경기지사(왼쪽에서 두번째)가 경기도 국회의원 간담회에서 염태영 후보와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와 김경수 경남지사가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의 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주장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경기도 국회의원 도정현안 간담회에서 이재명 경기지사는 염 최고위원 후보와 만남을 갖고, 지방권한을 강화하고 주민의 권리를 신장하는 자치분권 실현주장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김경수 경남지사(왼쪽)와 지사실에서 손을 맞잡고 있는 염태영 후보.(사진=염태영 후보 선건캠프)
김경수 경남지사(오른쪽)와 지사실에서 손을 맞잡고 있는 염태영 후보.(사진=염태영 후보 선건캠프)

김경수 경남지사 또한 지난 1일 염태영 후보와의 면담자리에서 지방과 수도권의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고 함께 노력하자며 염 후보의 풀뿌리 자치분권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의 멘토인 송기인신부는 故 노무현 대통령의 지방분권을 이어나갈 유일한 후보가 염태영 수원시장이라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염태영 후보(오른쪽)가 송기인 신부 자택인 경남 밀양에서 송 신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염태영 후보(오른쪽)가 송기인 신부 자택인 경남 밀양에서 송 신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