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호남, 강원 등 수원지역 향우회 총연합회 전 회장단이 염태영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 캠프)
충청, 호남, 강원 등 수원지역 향우회 총연합회 전 회장단이 염태영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 캠프)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충청, 호남, 강원 등 수원지역 향우회 총연합회 전 회장단이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수원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염태영 후보는 오는 29일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당 역사상 최초로 기초지자체장의 최고위원 당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남원 전 수원시충청향우회총연합회장, 신극정 전 수원시호남향우회총연합회장, 엄재동 전 수원시강원향우회총연합회장을 비롯해 3도민 향우회총연합회 임원단 30여 명은 23일 수원시 장안구 한 식당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으고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의 당선을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지선언에서 “지난 2018년 염태영 수원시장 3선캠프의 선거기조는 ‘수원특례시’ 완성이었다. 30여년을 자치분권을 주창하며 살아온 그의 인생관을 잘 알기에 간절히 기원하면서 지지했다”며 “하지만 이와 같은 내용이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여태 이루어지지 못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염태영 후보가 당 지도부에 반드시 입성해 기초자치단체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들이 저마다 경쟁력을 갖춰 잘 사는 꿈을 이뤄내는 광경을 보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