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이 태풍에 대비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이 태풍에 대비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26일 시제8호 태풍 ‘바비’ 북상에 따른 예상진로, 영향범위, 과거 피해내역 등을 공유하고 대처방향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태풍은 따뜻한 해수면을 통과하면서 급격히 세력이 강해지고 있다. 경기도엔 26일 밤부터 27일 새벽사이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의에선 국․소별 추진사항으로 대형공사장 내 타워크레인, 급경사지, 간판, 선박 등에 대한 점검 및 조치사항을 보고했다. 시는 태풍이 지나갈 때 까지 예찰 및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서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같은 피해가 없도록 응급조치 및 강풍에 따른 양식시설, 해안시설, 선박 안전과 정전 대비, 코로나19 선별진료를 위해 설치된 천막 등 간이시설물을 비롯한 옥외간판, 비닐하우스, 철탑, 타워크레인 등 취약시설물 안전관리 대책을 집중 점검, 대비하는 등 피해예방 조치를 주문했다.

정 시장은 “태풍이 우리나라를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피해 예방을 위한 모든 역량을 동원 총력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