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소셜벤처 예비 창업 길라잡이' 포스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소셜벤처 예비 창업 길라잡이'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9월 18일까지 수원 관내 거주자나 사업장 소재지를 가진 예비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학습 프로그램 ‘소셜벤처 예비 창업 길라잡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는 올해 총 4회 창업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두번째인 창업 학습은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영상강의를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학습 내용은 ▲소셜벤처의 의미와 국·내외 사례 소개 ▲소셜벤처의 시장선정과 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 ▲소셜벤처 설립 시 중요사항과 지원사업 등 평소 소셜벤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www.sscf2016.or.kr) 홈페이지. 문의는 031-280-6363.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소셜벤처는 기업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긍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 며 “이번 학습을 통해 소셜벤처에 대한 예비, 초기창업자들의 창업 생태계와 좋은 일자리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