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무료 정장 대여 '청나래' 이용 취준생 설문조사
상태바
수원시, 무료 정장 대여 '청나래' 이용 취준생 설문조사
  • 서동영 기자
  • 승인 2020.09.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31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청년 의견 청나래 운영에 반영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시청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는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무료로 정장을 대여해 주는 ‘청나래’ 사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는 ▲청나래 사업 만족도 ▲청나래를 알게 된 계기 ▲이용 횟수 ▲사업 운영 필요성 등 12개 항목과 ‘수원시 청년을 위해 필요한 정책’, ‘사업 관련 건의 사항’ 2개 항목(자유 서술) 등 총 14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설문조사 대상은 올해 청나래 1~3호점에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한 수원 청년 1300여 명(8월 31일 기준)이다. 조사 결과는 청나래 사업 운영 방법 등을 개선할 때 적극적으로 참고할 계획이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만민광장→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청나래 이용 설문조사’ 배너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 청년정책관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청나래를 비롯한 수원시 청년정책의 발전 방향 설정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라며 “청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청나래’는 수원 거주 만 19~34세 이하 취업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청나래 사업을 시작한 2018년 4월 이후 지금까지 청년 6890여 명이 정장을 대여했다.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 예약 후 대여소(지점)에 방문하면 면접 정장을 빌릴 수 있다.

시는 올해 8월까지 청나래 1호점(청년바람지대, 팔달구 교동), 2호점(슈트갤러리, 영통구 이의동)을 비롯해 지난 3월 문을 연 3호점(디에리스, 팔달구 인계동) 등 3곳을 운영했다.

내년엔 청나래 사업을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공모로 선정해 사업을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