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와 한국건설산업안전협회 관계자 등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GH)
GH와 한국건설산업안전협회 관계자 등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GH)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GH는 22일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품질점검 진단, 컨설팅, 기술자문 등을 위한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한국건설안전협회와 건설공사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곽현성 GH 전략사업본부장, 한경보 한국건설안전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은 GH가 3기신도시에 본격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늘어나는 공사현장에 대해 사전 안전·품질 점검을 강화하는 체제를 구축하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GH는 그동안 한국건설관리공사의 전문가 인력 기술지원을 통해 안전품질점검을 진행해 왔으나 향후 늘어나는 사업물량을 고려할 때 안전점검진단 협력기관 다변화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최근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련법이 개정돼 안전점검수행기관을 발주처에서 선정하도록 하는 등 안전사고에 대한 발주처 책임이 강화됨에 따라 시공사 중심의 안전사고 예방책임에서 발주처 중심의 안전품질 점검 체계로 미리 전환할 것 등이 제기돼 왔다.

곽현성 GH 전략사업본부장은 “향후 3기 신도시 등 GH의 사업물량이 확대되는 만큼 안전사고 발생위험 또한 증가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은 안전사고 없는 건설현장을 만들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