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맨 앞줄 왼쪽)이 신중년학교 수료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왼쪽)이 신중년학교 수료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24일 의왕시청 평생학습관에서 ‘5060 위풍당당 신중년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은퇴 후 인생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위한 인생설계학교와 사회공헌활동 연계를 위한 원예해설, 드론조종 촬영, 목공․우드버닝, 정리의달인 등 5개 과정 총 51명이 수료했다.

그동안 수업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ZOOM)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했다. 수료식에도 과정별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수료생인 목공․우드버닝반 이상훈 대표는 “코로나19로 교육진행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렇게 마치게 돼 행복하고 건강한 인생설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교육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강사님과 교육담당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상황임에도 높은 출석율과 적극적인 수업 참여로 그 어느 때보다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며 “신중년학교에서 배운 유익한 정보와 새로운 만남이 5060 신중년의 인생2막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과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