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위한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 공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위한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 공개
  • 서동영 기자
  • 승인 2020.09.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수원일보)
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노래 ‘손 씻기 송’에 이어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자는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지난 25일 공개했다.

‘마스크 송'은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는 가사로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엔 도교육청 홍보대사 이현지(랩하는 쌤튜버 ‘달지’)와 대학원생 래퍼 ‘처리’가 함께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학교 현장의 학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로 홍보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에 앞장설 계획이다.

유승일 도교육청 학생건강과장은 "지난 번 제작한 손 씻기 노래가 학생들의 큰 관심을 얻으며 손 씻기 생활화와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마스크 송도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갖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주영 도교육청 대변인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누구나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마스크 송이 감염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는 경기도교육청 TV 유튜브 채널(https://youtu.be/i8pFdkroq7I)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이현지(랩하는 쌤튜버 ‘달지’)가 참여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손씻기 송’은 유튜브 조회 수 152만여 회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