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가운데)이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가운데)이 아동친화도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12일 시청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

보고회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아동권리옹호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용역업체인 ㈜모티브앤 이수진 대표로부터 지난 4월 착수보고회 이후 5개월간의 연구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보고에 따르면 유니세프의 표준 설문도구를 활용해 시의 아동권리 실태를 진단하는 아동친화도 조사결과 긍정 응답율이 평균 60%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보다 12% 높은 수치다.

또 아동과 시민의 직접적인 의견수렴 과정인 ‘아동시민 참여조사’를 통해 ▲여가 및 놀이공간 확대 ▲돌봄 및 상담 서비스 확대 ▲안전교육 강화 ▲저 연령아동의 의견개진 기회제공 등 시민의 요구사항과 의견에 대해 분석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금까지 조사된 아동과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오늘 보고회에 참석한 위원 및 아동권리 옹호관과 함께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