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평택시,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서동영 기자
  • 승인 2020.10.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15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강화와 확산, 규제개혁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방식의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행정안전부의 ‘공직사회 변화의 첫걸음, 우리 손에서 시작 합니다’라는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퇴직공무원 이강석 강사가 40년 지방공무원으로 재직하며 겪은 다양한 경험과 공직생활 중 개선과 혁신, 규제개혁의 사례를 설명했다.

이강석 강사는 적극행정을 가로막는 요인으로 기관장 관심부족, 적극행정 권장 문화의 부족, 개인 책임 귀속, 감사와 징계 부담, 평가와 보상이 미흡하다는 점 등을 예시를 들며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에 있어서 간부공무원과 기관장의 관심과 실천을 강조했다.

이 강사는 “가까운 미래에 100만 명 시민시대를 맞이할 평택시청 공무원으로 근무한다는데 자부심을 가지고 더 큰 행정, 미래지향적인 행정자세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처럼 일취월장하는 평택시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한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오영귀 시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전 공무원이 더 적극적인 자세로 시정업무를 처리하고 규제개혁을 통해 시민은 물론 기업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공직풍토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