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니 여자라,' 포스터.
'내 나니 여자라,'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립미술관은 비대면 문화행사 SUMA MUSEUM DAY ‘내 나니 여자라,’를 오는 26일 오후 4시 네이버 TV(SUMA 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에 이은 두 번째 언택트 공연이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내 나니 여자라,’ 전시회가 담고 있는 주제인 ‘여성의 실존’을 연극과 음악을 통해 소개한다.

1부에선 배우 박정자가 혜경궁 홍씨의 일대기를 다룬 연극 ‘꿈 속에선 다정하였네’의 하이라이트를 전시실에서 연기한다.

2부에선 ‘2017년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포크 노래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이랑과 첼리스트 이혜지가 함께 공연한다.

공연 중간엔 전시 참여 작가 윤석남과 큐레이터가 전시와 작품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또 오는 23일까지 전시와 참여 아티스트에 대해 궁금한 점을 미술관 페이스북(www.facebook.com/suwon.museum.of.art)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미술관 기념품을 증정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 연계 문화행사는 전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31-228-3800).

한편 혜경궁 홍씨의 ‘한중록’을 매개로 여성에 대한 동시대적 정서를 고찰하는 ‘내 나니 여자라,’ 전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이달 29일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