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오른쪽 세번째)이 도서 기증식에 참석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오른쪽 세번째)이 도서 기증식에 참석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7일 남부청사에서 롯데장학재단과 학교도서관 ‘북드림’ 도서 기증식을 진행했다.

‘북드림’은 롯데장학재단이 기증한 5억4000만원 상당의 도서를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학교에 지원하는 것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각급 학교로부터 도서 지원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102곳, 중학교 46곳, 고등학교 47곳 등 총 195곳을 선정했다. 2017년 이후 학생 수 200명 미만 신설 학교, 도서관 전문 인력 미배치 학교, 학생 1인 장서 비율이 낮은 학교 등을 고려했다. 

선정 학교는 이달 말까지 한 학교당 300만원 상당의 도서를 학교도서관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기증식에 참석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기증받은 책은 우리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와 격려가 될 것”이라며 “책 읽는 문화 확산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 활동이 학교에서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