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크리에이터 특강 포스터.
2020 크리에이터 특강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지속가능재단 미디어센터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0 크리에이터 특강 Restart(리스타트), 다시 처음으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미디어센터가 주관하고 수원시,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협업했다.

시민들이 글쓰기, 스토리텔링(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했다.

또 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기반 역할을 하는 기획·구성 중심의 특강 운영하고,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진입 장벽을 허물어 시민들의 콘텐츠 제작 참여 활성화를 꾀한다.

먼저 크리에이터(창작자)를 꿈꾸는 시민을 위해 ‘콘텐츠 스토리텔링 역량 강화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경향신문 엄민용 기자가 ‘글쓰기의 중요성’, 이효걸 한국문화산업대학원 원장이 ‘발상과 스토리텔링’, 오언종 KBS 아나운서가 ‘말로 드러낼 수 있는 인터뷰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특강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온라인 앱(Zoom Meeting)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수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www.swmedi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현장 방문과 온라인 참여 구분해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