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수원일보)
경기도교육청 전경.(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9일 수원 소재 남부청사에서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토론회’를 연다.

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주제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지수 개발 ▲학부모가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부모 학교참여 관련 법과 제도 등이다.

오프라인 현장 토론회엔 도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 교육청 관계자, 업무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온라인 토론회는 학부모, 교원 등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29일(https://youtu.be/nyaGIva7Kvc)에 접속하면 된다.

정수호 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주체의 하나인 학부모의 학교참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통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토론회가 학교자치를 이루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교원,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한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9차례의 연구협의회를 진행하며 학부모 정책을 진단,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