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착수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27일 시청에서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근 시의원을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경기도 승인을 받은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라 지역 내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부곡동, 내손2동 일대)에 대한 도시재생사업의 구체적 실행계획 마련을 위한 것이다.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도 함께 추진한다.

보고회에선 뉴딜 공모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주민협의체 구성 및 각 부처 연계사업 등을 통한 예산확보, 도시재생 지원센터 설립방안에 대한 우선 검토 필요성이 제시됐다.

시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운영을 위해 주민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를 통해 주민의견이 반영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 후 경기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획을 확정·승인 및 고시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상돈 시장은 “주민들의 삶과 연계된 도시재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로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이 의왕시의 지역적 특성과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효율적인 계획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