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강생들이 김준혁 교수와 함께 수원화성을 찾았다.(사진=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강생들이 김준혁 교수(맨 앞줄 가운데)와 함께 화성행궁을 찾았다.(사진=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학기에 마련한 10개 특강 중 8개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8개 특강엔 정조 박사 김준혁 교수와 함께하는 역사야 놀자, 핸드메이드 면 마스크 만들기, 커피와 사랑에 빠진 YOU 등이 포함됐다.

이 중 정조 박사 김준혁 교수와 함께하는 역사야 놀자는 신중년센터를 이용하는 수원시민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인문학 강좌다.

오늘날 수원의 역사를 만들어준 개혁 군주 정조대왕을 제대로 알기 위해 마련했다. 김준혁 교수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정조의 수원화성 건설에 대한 의의를 알 수 있었다.

총 4회 중 1회는 정조의 등극 과정과 개혁, 2회는 수원 화성건설 및 역사적 의의, 3회는 수원화성 및 신도시 건설, 4회는 수원화성 탐방이 이어졌다.

수강생들이 김준혁 교수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수원화성)
수강생들이 수원화성에서 김준혁 교수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수원화성)

지난 13일 병사들의 훈련장이었던 연무대를 시작으로 동암문과 방화수류정, 화홍문, 북동치, 장안문, 북포루, 서북공심돈, 화서문 등을 지나서 화성행궁에서 탐방을 마무리했다.

한편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 대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교육프로그램도 홈페이지( http://www.suwon5060.or.kr/web/index.do)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채널 친구추가에서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검색해 채널 추가를 하면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신중년이 주인공이 되고 신중년의 사회참여를 촉진, 수원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인생이모작지원 허브센터’로 도약 중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