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에서 열린 버스업체 대표자와의 간담회.(사진=수원시)
수원시청에서 열린 버스업체 대표자와의 간담회.(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내버스 운송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수원시의회, 버스업체와 머리를 맞댔다.

시와 시의회는 17일 오전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버스업체와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엔 조무영 제2부시장과 수원시의회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 조미옥 부위원장, 박명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수원여객 등 시내버스 운송업체 대표들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학생 승객 대폭 감소, 직장인 재택근무 등 운송수입의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시내버스 경영 여건이 열악한 상황임을 깊이 공감하며 안정적인 노선버스 운행을 위해 운수종사자 마스크 지원 및 예산 범위 내 한시적 재정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업체 역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시민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경 복지안전위원장은 “수요감소에도 운행을 멈출 수 없는 상황임을 잘 알고 있다. 시민의 발인 시내버스를 누구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함께 적절한 대책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