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중 화성시 향남읍 주민자치회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을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들이 주민총회를 위한 준비를 끝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신중 화성시 향남읍 주민자치회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을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들이 주민총회를 위한 준비를 끝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화성시 향남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신중)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021 우리마을 의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민총회는 만 15세 이상 향남읍 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11.13~12.5) · 사전투표(12.1~12.3) · 현장투표(12.4~5)로 실시된다.

온라인 투표는 향남읍주민자치회 홈페이지(http://hnjumin.com)를 접속, QR코드에 접속 '투표함'을 통해 투표하면 되며, 사전 투표는 찾아가는 투표서비스와 지역사회단체 협조 등으로 할 수 있다.

또 현장투표는 향남읍행정복지센터, 향남읍홈플러스앞, 발안사거리 농협하나로마트, 향남2지구 중앙광장 등 4곳에서 실시한다.

향남읍 주민자치회가 제시한 마을 의제는 ▲교육 ▲도시환경 ▲복지 ▲기타 분야 등 4개 분야다.

▲교육분야는 △힐링데이 △우리 모두는 청소년이었다 △대학탐방 △환경인형극, ▲도시환경 분야는 △여성 귀가길 안심지킴이 △횡단보도 노란발자국 △작은 반딧불로 마을을 행복하게 △미니화단 조성 △우리모두 펫티켓 등이다.

▲복지분야는  △즐거운 놀이터  △슬기로운 방역생활  △체육공원을 테마공원으로, ▲기타분야는  △주민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등이다.    

주민자치회는 다음달 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향남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표를 거쳐 내년 '향남읍 마을의제'를 결정할 방침이다.  

김신중 향남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리인 및 현장투표소 운영 등 비대면으로 실시한다"며 "주민자치회와 지역주민이 함께 찾아낸 다양한 마을 과제를 주민과 함께 공유해 직접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향남읍 주민자치회의 주민총회 홍보 포스터.
향남읍 주민자치회의 주민총회 홍보 포스터.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