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강화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유천호 강화군수는 14일 군청에서 코로나19의 전국적인 유행에 따른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유천호 군수는 연말‧연시 확산세 차단을 위한 3단계에 준하는 선제적 조치를 지시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유 군수는 “최근 전국 코로나19의 확진환자수가 1000명을 상회하는 등 대규모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강화군도 이달 들어 7명의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는 등 상황이 심각하다”며 “지역 경제에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할 수 있는 모든 방역에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군은 ▲유흥시설 5종(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클럽·룸살롱, 헌팅포차) 및 노래방 등 집합금지 ▲ PC방 등 밤 9시 이후 운영중단 ▲종사자 및 이용자의 마스크 의무착용 여부 ▲영업장 소독제 비치 및 소독관리 여부 ▲시설환기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 ▲발열·기침·인후통 등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 신속히 검사받기 ▲연말연시 각종 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 홈페이지, SNS, 현수막 등을 활용해 집중 홍보에 나선다.

유천호 군수는 “추워질수록 코로나19의 활동성이 높아지고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방역에 취약한 시기”라며 “나와 사랑하는 가족, 이웃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연말‧연시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 “부득이 타인과 접촉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