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계동 주민총회 안내문.
인계동 주민총회 안내문.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는 15일부터 16일까지 내년도 마을 사업 결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2021년 마을 자치계획 사업(해보자~인도래 유튜버, 도로점검의 날 운영 등) 9건에 대한 찬반투표와 2020년 스마일사업 4건에 대한 우수사업 선정, 그 밖에 인계동에 필요한 사업 및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마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인계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민총회 결과는 온라인 투표와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 오는 17일 발표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보다 안전하게 마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내방객 위주)를 병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지난 10일부터 홈페이지 접속 및 QR코드를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다. 현장 투표는 15~16일 청사 민원실(16일 인도래작은도서관)에 내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안내 봉사를 맡는다.

김윤재 인계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 투표를 통해 주민 누구나 주인 의식을 갖고 마을 일을 함께 고민하며 마을 사업에 대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