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국민 지역화폐 보편지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는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역화폐 전국민 보편지급의 효과는 정부의 1차 재난지원금과 경기도 및 경기도내 시군들의 재난기본소득으로 증명됐다"며 "지역화폐로 지급된 전국민 보편지원의 경제효과는 정부의 공식통계로 증명되었을뿐 아니라 시장과 골목에서 2달 이상 설 대목 이상의 경기를 국민이 체감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술도 학문도, 경제와 산업도 모두 융복합의 시대"라고 전제한 뒤 "정부정책도 이제는 하나의 정책이 하나의 효과만 가지게 해서는 살아남을수 없다"며 "복지정책이 동시에 경제정책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정책효율성제고는 정책결정자들의 책임인 동시에 능력문제"라고 전했다.

이어 이 지사는 "소멸성 지역화폐를 전국민에게 지급해 소상공인 매출을 늘려주는 것이 특정 소상공인을 현금지원 하는 것보다 경제활성화, 소득격차완화, 위기극복과 연대의식 제고라는 복합효과를 가져서 더 낫다는 사실은 일반시민들도 모두 아는데 소위 전문가와 일부 정치인 전문관료들만 반대로 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이 지사는 "급변하는 세상을 따라가지 못해 그러려니 생각하지만 혹여 알면서도 기득권을 지키려고 억지부리는 것이라면 용서할 수 없는 죄악"이라며 "3차 코로나 대유행 극복을 위해 전국민 지역화폐 보편지원을 다시 요청한다"고 남겼다.

다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전문.

 

<3차 펜데믹 경제대응은 전국민 지역화폐 보편지원으로>
지역화폐 전국민 보편지급의 효과는 정부의 1차 재난지원금과 경기도 및 경기도내 시군들의 재난기본소득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지역화폐로 지급된 전국민 보편지원의 경제효과는 정부의 공식통계로 증명되었을뿐 아니라 시장과 골목에서 2달 이상 설 대목 이상의 경기를 국민이 체감했습니다.
기술도 학문도, 경제와 산업도 모두 융복합의 시대입니다.
정부정책도 이제는 하나의 정책이 하나의 효과만 가지게 해서는 살아남을수 없습니다.
복지정책이 동시에 경제정책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정책효율성제고는 정책결정자들의 책임인 동시에 능력문제입니다.
소멸성 지역화폐를 전국민에게 지급해 소상공인 매출을 늘려주는 것이 특정 소상공인을 현금지원 하는 것보다 경제활성화, 소득격차완화, 위기극복과 연대의식 제고라는 복합효과를 가져서 더 낫다는 사실은 일반시민들도 모두 아는데 소위 전문가와 일부 정치인 전문관료들만 반대로 가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세상을 따라가지 못해 그러려니 생각하지만 혹여 알면서도 기득권을 지키려고 억지부리는 것이라면 용서할 수 없는 죄악입니다.
소상공인과 국리민복을 향한 이규민 의원님의 열정과 실천을 응원하며 3차 코로나 대유행 극복을 위해 전국민 지역화폐 보편지원을 다시 요청합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