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청 전경.(사진=장안구)
장안구청 전경.(사진=장안구)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1년 시민정보화교육을 다음달 1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컴맹 탈출여행 떠나볼까 ▲한글네오(한글2010) 문서작성·편집 ▲동영상 만들기(곰믹스) ▲ITQ한글 강좌가 개설된다.

연간 교육운영계획에 따라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 ▲줌(Zoom) 사용법 등 초보자를 위한 기초과정과 ▲엑셀 ▲파워포인트 ▲SNS 활용 ▲동영상 편집 ▲블로그 ▲ITQ(정보기술자격) 등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돕는 심화과정이 마련됐다.

컴퓨터나 노트북이 있는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suwon.go.kr/ite)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안구 정보통신팀(031-228-5299, 5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수강생들의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