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이 영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영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난 13일 온라인을 통해 새해 임원진 신년인사 및 주요사업 추진계획 보고회의를 개최했다.

곽상욱 오산시장(협의회장)을 비롯해 정하영 김포시장(부회장), 한대희 군포시장(부회장), 김성기 가평군수(부회장), 엄태준 이천시장(감사), 이항진 여주시장(사무처장), 안승남 구리시장(대변인)이 참석했다.

회의는 임원진간 신년인사에 이어 협의회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 ▲협의회 홈페이지 개설 및 온라인소식지 발간 ▲협의회 정책자문단 구성 등에 대해 협의했다.

임원진은 이들 사업을 적극 추진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실무 업무는 협의회 사무국에서 맡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 사업 가운데 곽상욱 시장이 협의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추진 중인 ‘경기도 시장·군수 아카데미’는 경기도 시장·군수들의 자발적 학습공간을 마련, 지역을 새롭게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본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각 회차별로 자치분권·복지정책·혁신교육·생태환경·일자리문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