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서관 전자잡지 열람 홍보물.
수원시도서관 전자잡지 열람 홍보물.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민들은 총 215종의 전자잡지를 PC 또는 스마트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열람할 수 있게 됐다.

수원시는 오는 19일부터 시민들의 비대면 자료이용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자잡지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215종에 달하는 다양한 주제의 전자잡지를 수원시도서관을 통해 열람하는 것이 핵심이다.

수원시도서관 정회원에 가입된 누구나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전자잡지’ 서비스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하다. ‘도서관매거진’ 앱에서 수원시도서관을 이용 도서관으로 선택하는 방식으로도 열람 가능하다.

전자잡지는 ▲과학·기술산업(43종) ▲교양·패션·라이프(33종) ▲교육·문학(22종) ▲문화‧예술(19종) ▲시사‧경제(33종) ▲여행‧스포츠‧취미(52종) ▲컴퓨터‧인터넷(13종) 등 전 분야를 아우른다.

최신호는 물론 과월호도 볼 수 있고, 키워드 검색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거나 주제별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관심분야를 탐독하기도 용이하다.

시는 이번 전자잡지 서비스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 및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종이잡지와 전자잡지를 병행해 온‧오프라인 도서정보제공을 강화, 일상 속에서 더 가깝게 책과 함께하는 독서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독서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