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생학습관 전경.(사진=의왕시)
의왕시 평생학습관 전경.(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2021년 상반기 평생학습관 비대면(온라인) 교육 강사’를 공개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사는 총 16명으로 평생교육 4대 영역(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별 2~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 8일부터 5월 28일까지 12주간이다.

교육내용은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쌍방향 강의진행에 적합해야하며 강사가 분야별 자유제안으로 1인 1강좌만 지원가능하다.

지원자격은 온라인 강의운영이 가능한 자 중 ▲해당분야 직업훈련교사 또는 중등학교 준교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관련 자격증(민간자격증 포함) 소지자 ▲전문지식과 강의능력이 있다고 인정할 만한 증빙서를 소지한 사람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5일 오후 6까지다. 이메일(pysung015@korea.kr)로만 신청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및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는 의왕시 평생학습관(031-345-3841~2).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 평생학습관은 모든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 거점역할을 수행하여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