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전경(사진=아주대)
아주대병원 전경(사진=아주대)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오는 3월 21일 암 예방의 날 기념, 다양한 암 예방 건강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민 누구나 경기지역암센터 블로그(blog.naver.com/auggcc)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은 암 예방 인식 향상을 위해 ▲ 암 예방 미로 탈출 퀴즈 이벤트(3월 2일~8일) ▲ 암 예방 생각나누기(3월 8일~21일) ▲ 암 예방 인식도조사(3월 15일~31일)로 실시된다.

‘암 예방 미로 탈출 퀴즈’는 미로속에서 암 예방과 관련된 단어를 하나씩 찾아가며 ‘암 예방의 날’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도록 했다. ‘암 예방 생각나누기’는 암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을 스스로 생각해 보며,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암 예방 인식도조사’를 통해 경기도민의 암 예방 수칙별 인지도, 실천도 및 실천의지 등을 확인하여 추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암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지역단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안산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진행하며, 경기도 내 보건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암종별 정보지와 채변지 등 홍보물품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암 예방 홍보와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할 예정이다.         

김세혁 아주대병원 암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암 예방의 날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보며 암 예방 실천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경기지역암센터가 지역거점 암관리사업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암 예방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길 전문기자  s1@suwonilbo.kr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