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친환경·장수명주택 실현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 실시
상태바
GH, 친환경·장수명주택 실현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 실시
  • 박노훈 기자
  • 승인 2021.03.3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산지금-지방공기업 최초 라멘구조 장수명주택, 동탄2-제로에너지 주택 도입
· 4월 5일~6일까지 참가의향서 접수
GH사옥 전경.
GH사옥 전경.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GH는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A3블록 및 동탄2신도시 A93블록 공공주택을 건설하기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남양주 다산지금지구 A3블록(장기전세, 518호)은 라멘구조의 가변형 장수명주택으로 건설되며, 동탄2 A93블록(장기전세, 965호)은 제로에너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주택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라멘(Rahmen) 구조는 기존의 벽식 구조와는 달리 건축물의 골격을 유지하면서 벽이나 설비를 가구별로 쉽게 바꿀 수 있는 건축방식이다.

GH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공공주택에 라멘 구조를 도입하고 장수명주택 인증(양호등급)을 취득하여 건축물의 수명을 늘리고 층간소음을 줄이며, 배관·설비 등의 교체를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제로에너지건축 인증을 통해 고단열 구조, 신·재생에너지 기술 등을 도입하여 에너지 자립률을 20%이상 확보할 예정이다.

공모일정은 4월 5일부터 6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하며 지금 A3블록의 경우 5월 24일까지, 동탄2 A93블록의 경우 5월 31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www.g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헌욱 GH 사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필두로 3기 신도시 공공주택 등 GH가 공급하는 주택을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주택으로 건설하여 고품질의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경기도민의 주거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