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사업 공모 선정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04.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교육청·도청·경기대 컨소시엄 구성...경기대 E스퀘어 부지에 9월 개소
- 학생·교사 에듀테크 역량 강화, 미래교육 자료 연구·개발 지원 
- 에듀테크 기술 체험·연구·실습, 교원 연수 등 프로그램 운영 계획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수원일보)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2021년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이란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 교육부가 사업 예산 25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선정을 위해 도교육청은 경기도청, 경기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이들 3개 기관이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맡는다.

위치는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42번지, 경기대학교 E-스퀘어 300평 부지이며 오는 9월 개소한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목표는 ‘미래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K-뉴딜 에듀테크랩’으로,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도내 학생·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술 체험·연구·실습, 교원 연수, 미래 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에는 ▲에듀테크 기술 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존 ▲AR/VR, AI 등 에듀테크 기술 체험존 ▲전시존 ▲교사 토론 공간 AGORA존 ▲열린 회의공간 글로벌존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공간인 FUN스튜디오 ▲회의실 등 ICT 기반의 첨단 공간이 설치된다.

안준상 도교육청 교육정보담당관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경기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향후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과 에듀테크 기술 개발에 학생·교사·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