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1호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백신 접종을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 제1호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백신 접종을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가 6일부터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온라인 신청을 재개했다.

대상은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어르신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예방접종 온라인 접수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메인화면에 노출된 예방접종 신청 배너를 클릭해 신청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를 하면 된다.

본인이나 직계가족만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이번 추가 접수부터는 직계가족 한 명이 부모님 두 명을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됐다.

접종 일정은 백신 물량의 수급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정확한 접종일은 추후 별도의 연락을 기다려야 한다.

예방접종 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팩스로도 접수 받는다. 또 어르신이 요청할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예방접종 신청’도 가능하다.

현재 시는 제1호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4월1주차분(7605명분) 접종을 고령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직 신청서와 동의서 제출을 하지 않으신 어르신이 있다면 원하시는 방법을 이용해 꼭 접수하시길 바란다”며 “백신이 배정되는 대로 어르신들에게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니 별도 연락을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