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오산시 전경(사진=수원일보)
사진은 오산시 전경(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오산시는 지역의 필요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창업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창업팀을 모집하는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창업지원금은 2,000만원 규모로, 모두 3개팀을 선정하며, 4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5일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창업공모전 지원자격은 3인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만 지원가능하며, 팀 구성시 대표자는 공고일 이전 오산시 거주자여야 한다.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인만큼 선정기준에선 사업모델의 사회적가치를 비중있게 보며, 사업종료 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창업해야한다.

구체적인 사항은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www.osanses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031-8036-6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에 입상하면 창업지원금 지원 뿐만 아니라,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공동창업공간에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기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네트워크와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