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뒷줄 가운데)이 27일 '2021년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뒷줄 가운데)이 27일 '2021년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7일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경기교육 가족 12명과 1팀을 '2021년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들은 내년 3월 31일까지 재능기부로 학생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관련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위촉된 홍보대사는 ▲박고은(가야금 연주가, 국립전통예술고) ▲심현서(배우, 은가람중) ▲김민서(배우, 솔개초) 학생과 ▲장슬아(조남유치원) ▲이하영(배곧초록유치원) ▲강현승(주원초) ▲강예린(광문고) 등 유·초·중등 교사 크리에이터이다.

또 ▲하승진(전 국가대표 농구 선수, 삼일상고 졸업) ▲이형택(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시흥 학부모) ▲이현지(래퍼, 유튜버 달지) ▲장래원(래퍼, 쇼미더머니9 3위) ▲허준석(유튜브 혼공TV) ▲코리아주니어빅밴드 등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19년부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이현지, 허준석과 2020년부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장래원 외에는 모두 신규 홍보대사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경기교육가족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마스크송·손씻기송(유튜브 조회 수 355만 회), 수능응원송(유튜브 조회 수 180만 회) 등 현장 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 왔다.

도교육청 홍보대사들의 활약으로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은 전국 시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가운데 구독자가 가장 많다.

이재정 교육감은 “소중한 분들이 경기교육을 위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새로운 희망의 미래교육을 만들도록 홍보대사의 힘을 모아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