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오른쪽)이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를 찾은 어르신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오른쪽)이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를 찾은 어르신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애쓰시는 의료진, 간호사, 약사, 소방대원, 자원봉사자, 공직자 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8일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수원종합운동장내 수원국민체육센터를 점검, 이같이 밝힌 뒤 예방접종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접종센터를 찾은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수원 3호 예방접종센터는 지난 4월 29일 운영을 시작했다.

염태영 시장은 “예방접종센터가 운영을 마치는 날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바란다”며 “고생스럽겠지만 시민들이 백신을 접종받는 데 불편이나 혼란이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점검을 마친 염태영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용콜센터’(수원시 상수도사업소 대회의실)를 방문해 상담원들을 격려했다.

염태영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원 분들이 상담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지난 5월 24일부터 수원시민 전용콜센터(031-228-4600)를 운영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수원시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신청을 돕고, 관련 상담을 해준다.

한편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아주대학교 체육관)는 4월 1일, ‘수원2호 예방접종센터’(권선구 정현 중보들 테니스센터)는 4월 22일, 4호 예방접종센터(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4월 29일 운영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