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기관표창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기관표창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4일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파주시·포천시·과천시를 표창했다.

남부청사에서 가진 표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김회광 파주 부시장, 심창보 포천 부시장, 김종구 과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협력사업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시·군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해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시설 환경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지자체별로 ▲지원금 총액 ▲지원금 증가율 ▲일반회계 대비 지원금 증가율 ▲학생 1인당 지원금의 4개 평가지표 항목별 점수를 합산 평가해 점수가 가장 높은 파주시·포천시·과천시를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지자체마다 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에 31개 시·군에서 2020년 2004억원, 2021년 상반기 1696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표창식에서 “앞으로도 지역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간 상호 지원과 긴밀한 협력으로 우리 학생들이 꿈과 보람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미래 교육환경을 함께 조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