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왼쪽 5번째)이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4기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가운데)이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4기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15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제4기 위촉식’을 갖고 신규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신규위원은 △구은주 역지사지(청소년 NGO) 회장 △김가희 수원시 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 여성국장 △도은숙 서둔동 주민자치회 사무국장 △손춘영 동남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윤희경 민족예술인총연합회 작가 △이창재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 △이철기 아주대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 △이형주 건설경제연구원 부원장 △주종임 광교 2동 마을만들기협의회 부회장 등이다.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위촉식 후 정례회의를 열고, 이원희 한경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제4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3기 의장을 지낸 이원희 교수는 연임을 하게 됐다. 

2013년 1월,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구성된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자치분권 거버넌스 기구로, ▲자치분권에 대한 시정 자문 ▲전국적 분권 운동 지원 ▲자치분권·특례시 완성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등 역할을 한다. 위원은 30명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