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강화군수와 홍종욱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이 강화군 길상면초지항 일대를 둘러보고있다.(사진=강화군)
유천호강화군수(왼쪽 2번째)와 홍종욱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왼쪽 3번째)이 강화군 길상면초지항 일대를 둘러보고있다.(사진=강화군)

[수원일보=신은섭 기자] 강화군은 지난 16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초지항 등 어촌어항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국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유천호군수는  홍종욱인천지방 해양수산청장과  어촌정주어항인 길상면 초지항을 직장 방문해 이같이 건의하고 어촌어항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유천호 군수는 이 자리에서  ▲‘초지항 등대(등표) 교체’ 등 초지리 일원 해안경관 개선 ▲‘초지항, 황산도항 어촌뉴딜300’ 사업을 통한 어촌어항 개발 사업의 적극 협조 ▲어촌어항 주요현안 국가차원 지원 등을 건의했다.

 그동안 초지항에 설치되어 있는 등대는 노후화되어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지역경관과도 어울릴 수 있는 등대 시설물로 교체가 필요하다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많았다.

군은 이번 건의를 시작으로 초지항 등대 시설 교체와 더불어 전망대, 해안탐방로 등 어촌어항 경관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수산업과 어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활력이 넘치는 어촌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며 “어촌뉴딜 300사업과 해양친수공간 정비‧확충 등을 통한 해양관광활성화로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