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방세 성실 우수 납부세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정장선시장(중앙)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평택시 지방세 성실 우수 납세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정장선시장(중앙)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수뤈일보=정준성 기자] 평택시는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여 평택시 재정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들이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법인 백송의료재단 등 6곳과 개인 8명을 ‘2021년 평택시 우수납세자’로 선정하여 17일 인증서를 수여했다.

 평택시 우수납세자는 최근 3년 동안 지방세(시세)를 체납하지 않고 매년 납부건수 3건 이상 납부한 자로, 법인은 5천만원, 개인・단체는 1천만원 이상 납부하고 출장소장 및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평택시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또한 최근 3년간 매년 납부건수 3건 이상 기한 내 체납없이 납부한 법인 20곳과 개인 80명(총 100명)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해 우수납세자와 동일한 혜택을 부여했다.

 선정된 평택시 성실납세자 및 우수납세자에게는 인증서(인증패)와 함께 1년간 평택시청과 그 소속기관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3년간 세무조사 유예, 시금고 예금 및 대출금리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