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학원, '임시이사'에서 '정이사' 체제로 법인운영 정상화
상태바
유신학원, '임시이사'에서 '정이사' 체제로 법인운영 정상화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07.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내 구성원 의견 반영해 최종 12명 선임....4년 만에 법인운영 정상화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수원일보)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학교법인 유신학원이 29일 정이사 선임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4년 동안 임시 이사 체제였던 법인 운영을 정이사 체제로 전환, 법인운영이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유신학원은 지난 2016년 도교육청 감사결과 교원 임용 부적정, 이사회 미개최, 이사회 회의록 허위 작성, 임원 선임 절차 위반으로 전·현직 임원 11명(이사 9명, 감사 2명)에 대한 취임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에 도교육청은 2017년 5월부터 4년 동안 유신학원에 임시 이사를 파견, 학내 구성원 의견을 반영한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기존 법인과 모든 소송을 마무리하며 학교법인 정상화를 추진해왔다.

도교육청은 법인 운영 정상화를 위해 지난 4월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 유신학원 정상화 추진계획 심의를 요청했으며, 위원회 의결에 따라 법인 운영 정상화를 위한 정이사 후보자 추천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전·현직 이사 협의체, 학교 운영위원회(유신고·창현고), 개방이사 추천위원회, 도교육청이 추천한 정이사 후보자 26명 가운데 최종 12명을 정이사로 선임해 법인 운영 정상화를 완료했다.

한편 유신학원은 1972년도에 설립한 학교법인으로 수원 유신고(39학급)와 창현고(42학급)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