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모습. (사진=의왕시)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모습.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시민의 정서 함양과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기여할 참신하고 재능 있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일반단원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만9세부터 13세까지의 청소년 또는 의왕시 소재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중학교 1학년 이하의 재학생으로, 오는 30일(월)부터 다음달 5일(일)까지 이메일(lloyd0623@korea.kr)로 접수받는다.

선발전형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실기는 동영상으로 심사하고, 면접은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실기 동영상은 지정곡(하늘나라 동화) 1곡을 가창하고 지원자의 장기를 보여주는 영상(2분)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면접은 추후 안내에 따라 온라인에 접속, 보호자 동반 하에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고문과 제출서류 양식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지원자는 응모원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실기 동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합창단은 주2회 정기연습, 연1회 정기연주회, 시 행사 참여, 합창경연대회 참가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단원에게는 연주복 및 급식 제공, 연주활동에 따른 봉사확인서 인정, 동(하)계 캠프 참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합격자는 올해 연말까지 수습기간을 거친 후, 내년 1월부터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일반단원(비상임)으로 위촉돼 본격 활동을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문화체육과(☎031-345-25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