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LG전자,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MOU 체결
상태바
아주대병원-LG전자,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MOU 체결
  • 신은섭 기자
  • 승인 2021.09.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 연구.기술 개발 및 정보 교류 등 협약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왼쪽)과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이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주대병원)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왼쪽)과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이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주대병원)

[수원일보=신은섭 기자] 아주대학교병원은 2일 LG전자와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한상욱 아주대병원장과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 등 양측 경영진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아주대병원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측은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공동 연구개발, 기술개발 및 정보 교류 등 상호협력을 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브랜드 가치 제고 △의료사업(Smart Health Care등) 인프라 구축 협업 및 지원 △최첨단 IT 기술이 접목된 미래 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친환경, 에너지 절감 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 △상호 인적자원 교류, 네트워크 형성 지원 등에 관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아주대병원은 연구중심병원, 분산형 바이오헬스 빅데이터 사업,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의료빅데이터센터,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개발 지원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에 선정돼 의료 데이터 기반 AI·빅데이터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은 “아주대병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의학을 선도하기 위해 첨단 스마트 의료 시스템 구축에 주력해 왔다. 이번 LG 전자와의 협약을 통한 적극적인 공동연구개발 등으로 커다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궁극적으로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다양한 선도 제품들 외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IoT, AI, 빅데이터, 그린 에너지 등의 첨단 기술과 함께 아주대학병원의 선진화된 의료 기술 융합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