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수원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09.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맞아 관내 생활업종시설 방문,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품 배부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관내 약국을 방문,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영통구)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관내 약국을 방문,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영통구)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소규모 단위의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협의체 위원 10여명이 2인 1조 소규모로 지역사정을 잘 아는 부동산중개업소, 슈퍼, 약국 등 생활업종시설에 방문하여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추후 위기가구로 발굴된 대상자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상담을 통해 공적 지원 및 후원물품을 연계하는 등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동네 행복지킴이’,‘1대1 희망결연 행복나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부와 안전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