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면담
상태바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면담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09.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지위와 권한 부여’ 건의.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중앙)과 조석환 수원시의회의장(오른쪽에서 두번째)등 전국특례시 의회의장단이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지위와 권한 부여’를 건의한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중앙)과 조석환 수원시의회의장(오른쪽에서 두번째)등 전국특례시 의회의장단이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지위와 권한 부여’를 건의한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수원일보=정준성 기자]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29일 오후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과 이해식 국회의원을 면담하고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지위와 권한 부여’를 건의했다.

이날 방문에는 협의회장인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이 참여 했다.

이들은 면담을 통해 “인구 100만 이상 특례시의회의 전문성과 기능 강화를 위해 규모에 맞는 조직 확대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의회사무기구 조직 확대, △사무직원 및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광역의회 수준 직급 상향, △의회 사무직원의 정원 현실화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를 요청했다.

한편 조석환 의장은 “현재 입법예고 중인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안에는 실질적인 권한 부여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지 않다”며, “빈 껍데기 뿐인 특례시의회가 되지 않도록 건의드린 사항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