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청사 1층 로비에 비치한 가을 국화 화분. 의회는 19일 분홍, 주황, 노랑 등 색색의 가을국화 화분 150여 개를 청사 곳곳에 비치했다. (사진=경기도의회)
도의회 청사 1층 로비에 비치한 가을 국화 화분. 도의회는 19일 가을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분홍, 주황, 노랑 등 색색의 가을국화 화분 150여 개로 청사 곳곳에 비치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가을국화로 청사를 새롭게 단장했다.

도의회는 19일 분홍, 주황, 노랑 등 색색의 가을국화 화분 150여 개(150만원 상당)를 구매해 청사 1층 로비를 비롯한 2~3층 복도와 정문 앞 등 외부에 두루 비치했다.

이번 가을맞이 화분 설치로 행정 사무감사 준비와 의원 의정활동 지원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의회 사무처 직원들에게 많은 위안이 될 것이라는 것이 도의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장현국 의장은 “가을이면 곳곳에서 열리던 꽃 축제가 코로나 사태로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깊은 시름에 잠겨 있을 화훼 농가에 위로를 전한다”며 “도의회의 작은 관심이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실질적인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