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앞줄 가운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을 종료하면서 의료진,  도우미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가운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을 종료하면서 의료진, 도우미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지난 26일을 끝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4월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 예방접종센터를 마련, 약 7개월 동안 운영해오면서 모두 4만5000여명의 시민들에게 접종을 했다.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관내 병원 및 군의관, 간호사 등 의료인력 45명, 자원봉사자 900여명, 의왕소방서 및 군 지원인력 등 총 1000여 종사자들이 동원됐으며, 그동안 여름 무더위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사투를 벌여왔다.

시는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운영 초기 인근 의료기관 및 관련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를 출범시켰으며, 주민센터를 통한 백신 접종 예약·관리, 일대일 예진표 작성 도우미 배치, 동별 셔틀버스 운영 등 시민 불편함이 없는 접종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아왔다.

또 면역 취약 계층인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기간에는 지역을 가리지 않고 인근 시 주민들에게도 접종을 실시하며 호응을 얻었다.

한편 10월 22일 기준 의왕시 코로나19 1차 접종자는 12만4000명(75.8%), 2차 접종자는 10만7000명(65.5%)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기를 앞두고 시민 예방접종의 거점 역할을 해왔던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안전하게 마무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한 관계자 및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