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에너지 절약 모든 행동에 함께해 달라”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에너지 절약 모든 행동에 함께해 달라”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11.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 참여
염태영 시장이 손팻말을 들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이 손팻말을 들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해 “탄소중립은 우리가 꼭 이뤄나가야 할 시대 과제”라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한범덕 청주시장의 지명을 받아 15일 집무실에서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관한 메시지를 적은 손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사진과 메시지를 개인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실천 챌린지’는 지난 9월 7일 양승조 충남지사가 시작했다. 챌린지 참여자는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데, 염태영 시장은 이재준 고양시장, 황윤규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상후 수원도시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염 시장은 ‘전자 타이머 콘센트를 활용해 에너지 사용을 줄이겠다’·‘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우선 구매하겠다’는 다짐을 적은 손팻말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염태영 시장은 “전기와 가스를 아껴 쓰고, 쓰레기를 줄이는 행동 등으로 누구나 일상에서 탄소중립에 동참할 수 있다”며 “생활 속 실천은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일이지만, 모두의 실천과 행동만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어 시내가 모여 강을 이루고 강이 흘러 바다를 이루듯 작은 실천이 쌓이면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에너지를 절약하는 모든 행동, 탄소중립을 향한 걸음에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