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권역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홍보포스터.
경기권역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홍보포스터.

[수원일보=신은섭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정호연)는 경기도내 장애인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경기권역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 함께 하는 장애인 유관기관은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등이다.

박람회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구직상담 및 입사 지원 신청을, 12월 6일부터 17일까지는 면접을 진행하며, 26개 구인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인 채용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정호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 장애인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와 일자리를, 기업에는 기업홍보와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