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의 '2021년도 지역안전지수 등급개선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김상돈 의왕시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행정안전부의 '2021년도 지역안전지수 등급개선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은 김상돈 의왕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행정안전부 '2021년도 지역안전지수 등급개선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화재, 교통사고,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6개 분야에 대해 안전수준을 나타내는 지역안전지수를 매년 공표한다.

의왕시는 안전사고 발생건수 등 지속적인 감축을 통해 다년간 지역안전지수 상위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는 3개 분야(화재·범죄·자살)에서 1등급을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안전환경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선제적 노력에 힘쓰고,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2021년 지표.
의왕시 2021년 지표.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