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28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선정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12.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 이만규, 예술 진희숙, 교육 정봉주, 체육 임영석 등 4개 부문 4명
제28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이만규,진희숙,정봉주,임영석 씨.
제28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이만규,진희숙,정봉주,임영석 씨.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화성시는 ‘제28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로 4개 부문 4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상자는 문화부문에 이만규 팔탄농요보존회장, 예술부문에 진희숙 엄미술관장, 교육부문에 정봉주 놀이심리상담전문가, 체육부문 임영석 화성시당구협회장 등 4명이다, 

화성시 문화상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기관과 단체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이만규 팔탄농요보존회장은 팔탄농요의 선소리를 복원·발전시켜 팔탄농요를 경기도 무형문화재 지정후보에 오를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 다수의 공연으로 지역 문화 커뮤니티를 활성화한 주역으로 꼽혔다. 

진희숙씨는 경기도 등록 관내 사립 미술관 1호인 ‘엄미술관’관장으로, 매년 국내외의 수준 높은 작가의 전시를 기획해 시민들의 시각예술 향유권을 확대하고 지역 청년 작가 발굴 및 지원으로 청년 작가들의 창작여건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았다. 

교육부문 정봉주 놀이심리 상담전문가는 지역사회에 애착을 갖고 관내 학교와 도서관, 소외지역에서 꾸준히 놀이심리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능동적인 소통구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영석 화성시당구협회장은 경기도체육대회 및 관내 개최 각종 체육대회 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선수 발굴에 앞장서 체육인으로서 체육증진과 화성시 체육진흥에 발전에 기여했다.

시는 이번 화성시문화상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시상식 없이 개별 시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